“어이, 신입 절대 □하지마” 노동교육 숏폼 대상
2025-12-08 10:20:30 게재
한국고용노동교육원, 16편 선정
한국고용노동교육원(교육원)은 9월 1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 ‘2025년 노동교육 숏폼 공모전’을 통해 총 16편의 우수 작품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만든 영상을 통해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노동교육을 ‘노동교육도 우리 삶과 가까운 이야기’로 더 쉽고 재미있게 알리려는 취지다.
공모 주제는 △노동 관련 자유 주제 △노동법·노동상식 △노사 갈등을 협력적으로 해결하는 이야기△직장 내 괴롭힘 예방 등 교육원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영상으로 구성됐다.
공모전은 1·2차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3편, 장려상 10편 등 총 16편을 선정했다.
대상은 직장 내 노동 상식을 상황극으로 풀어낸 “어이, 신입 절대 □하지마”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존중의 시작, 노동교육’과 ‘연차 모르면 당하는 건 한순간’이 뽑혔다.
우수 영상들을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누리소통망(SNS)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언론·홍보자료 등 다양한 대국민 소통 수단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종철 교육원 부원장은 “국민이 직접 참여해 만든 참신한 영상 콘텐츠는 노동교육의 의미를 쉽고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남진 기자
njhan@naeil.com
한남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