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국회 외국어지원사무국, 한국외국어대와 우호협력

2025-12-19 08:57:34 게재

태국학과 인턴십 학생 2기 수료증 수여

태국 국회 하원사무처 외국어지원사무국은 18일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태국학과 인턴십 학생 제2기를 대상으로 수료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턴십 수료
태국 국회 하원사무처 외국어지원사무국은 18일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태국학과 인턴십 학생 제2기를 대상으로 수료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 외국어지원사무국 제공

이날 행사는 타누콤 밤룽폰 외국어지원사무국 국장이 의장으로 참석했고, 관련 과장 및 직원들이 함께했다. 한국외국어대에서는 태국학과 학과장인 박경은 교수와 신근혜 교수, 시무앙 케와린 교수가 참석했다.

제2기 인턴십 프로그램에는 태국학과 4학년 학생 최민정, 이성주 등 총 2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온라인 인턴십 형태로 △태국 국회 관련 뉴스의 한국어 번역 △한국 관련 뉴스의 태국어 번역 △주요 기사 및 콘텐츠 번역 업무를 수행했다. 이번 인턴십은 학생들에게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태국과 한국 간 우호 협력 증진을 위해 추진됐다.

교수진은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 태국 하원사무처에 감사를 표하며, 인턴 학생들에 대한 체계적인 지도와 역량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또 향후 온라인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협력할 의지를 밝혔다.

이성주 학생은 “세심한 지도와 조언에 감사한다”고, 최민정 학생은 “도전적이면서도 매우 보람 있는 경험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타누콤 밤룽폰 국장은 두 명의 인턴 학생에게 온라인 수료증을 수여하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한국외국어대 태국학과 설립 60주년을 기념해 2026년 국제학술대회를 개최 하기로 했다. 외국어지원사무국은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김종필 기자 jpkim@naeil.com
김종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