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장애인 맞춤형 복지지원’ 주제 특강
사회복지대학, 현장 전문가 초청
서울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대학이 사회복지 현장 전문가를 초청해 사회복지 정책과 실천 동향을 살펴보는 특강을 진행했다.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은 지난 11월 29일 ‘2026 사회복지 New 트랜드’ 2회차 특강을 열고, ‘장애인과 가족의 행복한 삶을 위한 맞춤형 복지지원’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특강은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이번 강연은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김민영 센터장이 맡았다.
김 센터장은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발달장애인지원센터의 설립 배경과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발달장애인의 권리 보장을 위한 맞춤형 복지지원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 공공기관 사회복지사에게 요구되는 역할과 전문성·윤리성에 대해 언급하며, 공공부문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현장 중심의 준비 방향을 제시했다.
‘2026 사회복지 New 트랜드’ 특강 시리즈는 지난 11월 11일 ‘사회보장 정보화 이해와 AI 활용’을 주제로 한 1회차 강연에 이어 진행되고 있으며, 3회차로 ‘통합돌봄 추진 현황과 과제’를 다룰 예정이다.
심선경 사회복지대학장은 “이번 특강 시리즈가 학생들이 변화하는 복지 환경을 이해하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내년 1월 15일까지 총 11개 단과대학, 49개 학과(전공)에서 상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학교 입학홈페이지에 접속하여 PC나 모바일을 통해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은 26일까지 2026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회복지학과, 상담·임상심리학과, 뷰티산업학과, 음악학과, AI융합기술학과 석사·박사과정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grad.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