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유용우한의원, 제23회 겨울방학 허준 & 대장금 한방체험

2026-01-05 13:21:11 게재
d

1월 3일(토)부터 18일(일)까지, 한과만들고 체험 기념증도 받을 수 있어

일산 웨스턴돔 유용우한의원은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 전통의학 체험 행사인 ‘허준 & 대장금 한방체험’을 진행한다. 아이들이 한약과 한의학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체험과 놀이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d

이번 한방체험은 ‘한약을 넣어 만든 맛있는 한과’를 주제로 진행된다. 아이들은 평소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한약재를 직접 만져보고 냄새를 맡아보며 전통 한약의 재료와 효능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운다. 단순한 설명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한과를 만들어보는 과정을 통해 한의학이 우리 생활과 밀접하다는 점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체험 과정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췄다. 전화 예약 후 한의원에 방문하면 허준과 대장금을 연상시키는 의사·의녀 복장을 입고, 한약재 설명을 듣는다. 이후 직접 한과를 만들고, 기념증도 받을 수 있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d

체험 기간은 1월 3일부터 1월 18일까지이며, 수요일은 휴진이다. 체험비는 3,000원으로, 조이빌리지 중증발달장애시설에 기부되어 나눔의 의미도 더했다. 유용우한의원 유용우 원장은 “아이들이 전통 한의학을 재미있게 경험하며 건강과 나눔의 가치를 함께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일산 유용우한의원은 1990년 개원 이래 35년간 지역 주민의 건강을 지켜온 한의원으로, 소아·청소년을 비롯해 온 가족의 체질에 맞춘 진료를 제공해왔다. 특히 ‘기초 면역력 강화’와 ‘체온조절력 회복’을 중심으로 한 진료 철학을 바탕으로 수많은 환자들의 건강 회복을 도왔다. 또한 한방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 및 체험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있다.

위치 일산동구 정발산로 24 웨스턴돔 B동 3층

(토·일요일 정상진료 / 수요일 휴진)

일산내일 기자 won-12341@naeillmc.com
일산내일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