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리치, 보험회사 경쟁력 강화를 위한 테마교육 실시

2026-01-15 10:06:04 게재

시장 변화 대응 실전형 교육 지속 확대

전국영업망을 가진 대형 보험대리점(GA) 메타리치가 설계사(CA)를 대상으로 한 전문 금융 테마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 역량과 차별화된 인재 육성 시스템을 강화 중이다.

메타리치 교육
메타리치는 14일 서울 문래교육장에서 보험설계사(CA)들을 대상으로 ‘달러(USD)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금융 환경 이해’를 주제로 테마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 메타리치 제공

메타리치는 서울 문래교육장에서 보험설계사(CA)들을 대상으로 ‘달러(USD)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금융 환경 이해’를 주제로 테마 교육을 14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환율 변동 △달러의 국제적 역할 △글로벌 경제 흐름이 보험·금융 시장에 미치는 영향 등을 중심으로 구성돼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호응을 얻었다.

특히 단순한 금융 이론 전달을 넘어 최근 글로벌 경제 환경 변화 속에서 설계사들이 고객 상담 시 보다 신뢰도 높은 설명과 장기적인 재무 관점 제시가 가능하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참여 CA들은 금융 이해도를 한층 끌어올리고, 전문 컨설턴트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메타리치는 보험 상품 교육에 국한되지 않고, 환율·글로벌 경제·금융 트렌드 등 폭넓은 주제의 테마 교육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차별화된 교육 체계를 구축해 왔다. 이러한 교육 시스템은 설계사 개인의 성장뿐 아니라,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한 장기적인 영업 경쟁력 확보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메타리치 관계자는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설계사에게 요구되는 역량은 갈수록 고도화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 흐름을 반영한 다양하고 알찬 교육을 통해 설계사들이 고객에게 신뢰받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타리치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안정적인 영업 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설계사들이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GA로 업계 내에서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이번 달러 테마 교육 역시 그러한 메타리치의 교육 철학과 경쟁력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는다.

김종필 기자 jpkim@naeil.com
김종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