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예방 노동안전 슬로건 국민 공모
2026-01-19 13:00:01 게재
19일부터 2월 6일까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1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산재예방 노동안전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홍보용 노동안전 슬로건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에는 노동자와 사업주는 물론 청소년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다. 슬로건은 짧은 문장 형태로 작성해 의미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노동부 또는 안전보건공단 누리집, 공모전 큐알(QR)코드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노동안전 감수성을 높이고 국민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메시지나 기본적인 안전수칙 준수를 강조하는 실천형 메시지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노동부 누리집(뉴스·소식–공지사항-행사)과 안전보건공단 누리집(알림소식–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수상작은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단이 메시지의 참신성과 간결성 전달력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결과는 3월 11일 발표될 예정이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이민재 노동부 산업안전보건실장은 “산재예방을 위해서는 노동자와 사업주는 물론 국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국민의 노동안전 감수성에 다가가는 안전 슬로건을 제안해 달라”고 말했다.
한남진 기자 njhan@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