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국방부장관 감사장 수상
군인 교육 지원·국방 행사 협력 공로 인정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군인 교육 지원과 국방 행사 협력 공로를 인정받아 국방부장관 감사장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감사장 전달식은 지난 1월 12일 서울사이버대에서 진행됐다.
서울사이버대는 건군 77주년과 한미동맹 72주년을 기념해 열린 제21회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에 메인 공식 협찬사로 참여했다. 재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대회에 참가했으며, 사단법인 퍼플하트와 공동으로 부스를 운영해 부상 군인과 함께하는 플로깅 행사도 진행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군과의 협력과 장병 지원에 기여한 점이 이번 감사장 수상의 배경이 됐다.
감사장은 국방애드 정수연 대표가 전달했다.
이정원 서울사이버대 군교육지원센터 부총장은 “국방부장관 감사장을 받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군 특화 사이버대학으로서 군과 사회를 연결하는 교육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는 군 친화 대학으로, 사이버대학 가운데 군인 재학생 비중이 높은 편이다. 국내 최초로 개설된 군경상담학과를 비롯해 국방AI학과 등을 운영하며 군 교육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군 간부 역량 강화를 위해 군교육지원센터도 설립해 체계적인 교육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또 군 간부 상담 역량 강화, 리더십 교육, 부적응 병사 지원 교육, 군인가족 영유아 발달 지원 프로그램 등 군 수요에 맞춘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군 복무 환경을 고려한 학사·상담 지원을 통해 군인 재학생의 학업 지속도 돕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은 오는 1월 30일까지 2026학년도 전기 2차 일반대학원 석사·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원 입학 홈페이지(grad.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