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 김형석 교수 오프라인 특강

2026-01-21 20:20:32 게재

1월 31일 교내 차이콥스키홀서 ‘송라이팅 마스터클래스’

서울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과(학과장 최정한 교수)는 오는 1월 31일 오후 2시 교내 본관 차이콥스키홀에서 김형석 교수의 오프라인 특강 ‘송라이팅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서울사이버대 재학생과 예비 입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피드백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이메일로 서류를 접수한 뒤 선발 과정을 거쳐 이뤄지며, 참관 신청은 28일까지 가능하다. 신청 방법과 세부 일정은 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형석 교수는 다수의 히트곡을 만든 대중음악 작곡가로 김광석의 ‘사랑이라는 이유로’ 인순이의 ‘이별연습’ 솔리드의 ‘이 밤의 끝을 잡고’ 김건모의 ‘그대 내게 다시’ ‘아름다운 이별’ 성시경의 ‘처음처럼’ 등 1400여곡의 대중가요를 작곡·작사했다. 현재 케이노트 대표, 아트펌 팩토리 대표, 노느니특공대 엔터테인먼트 대표로 활동하며 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는 온라인 이론 수업과 오프라인 실기·레슨을 병행해 실용음악 전반을 아우르는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작사·작곡부터 편곡, 연주, 녹음, 믹싱·마스터링까지 혼자 수행하는 1인 프로듀싱 역량을 갖춘 싱어송라이터 양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실용음악과는 2021년부터 매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음원 발매 공모전을 열고 있다. 선발된 학생들은 교수진과의 협업을 통해 편곡과 레코딩, 믹싱·마스터링 과정을 거쳐 자작곡을 정식 음원으로 발매하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은 오는 1월 30일까지 2026학년도 전기 2차 일반대학원 석사·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원 입학 홈페이지(grad.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