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

운정호수공원 피크닉장

2026-01-24 21:12:49 게재

“도심에서 즐기는 사계절 피크닉, 한낮의 힐링공간”

오십만 인구를 가뿐히 넘긴 파주시는 신도시로서의 면모를 하나씩 갖춰가고 있다. 지난 10월 파주시는 운정호수공원에 피크닉장을 개장해 운영하고 있다. 운정호수공원 피크닉장은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야당역 사이에 위치하고 상지석동과 야당동 주민들을 위해 최근 신설된 육교와도 인접해 있어 주민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운정호수공원 피크닉장

천막형 피크닉장 5개동 예약제로 운영

피크닉장에는 네모난 데크 위에 나무로 골조를 세우고 천막을 씌운 형태인 천막형 캠핑시설 5개동이 설치돼 있어 눈과 비, 바람을 피해 자연 속 공원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피크닉장 내에서 간단한 식사와 차, 바베큐 등 취사가 가능하나, 따로 개수대 시설은 없고 음주는 불가하다.

피크닉장 인근 공원 편의시설 갖춰져

운정호수공원 피크닉장 주변으로 공원 산책로를 비롯해 어린이 놀이터와 바닥분수, 천변 카페, 농구장/축구장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사계절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기에 좋다. 비상시를 대비해 자동심장충격기도 구비돼 있다.

운정호수공원 피크닉장

오전 오후 타임 나눠 예약 가능

피크닉장은 오전과 오후 타임으로 나눠 예약할 수 있다. 오전은 10시부터 14시까지 4시간, 오후는 16시부터 밤 21시까지 5시간 동안 이용 가능하다. 피크닉장 사전 예약은 파주시 문화관광포털 사이트(수목원/체험원/마을탭)에서 가능하다. 예약은 사용 예정일 2주 전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반려동물은 동반할 수 없다. 비용은 무료다.

위치 경기 파주시 와동동 1418, 운정호수공원2주차장 옆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2시, 오후 4시~9시

일산내일 기자 won-12341@naeillmc.com
일산내일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