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RISE사업단, 부천 지역 거버넌스 네트워킹 행사 개최
2026-01-25 20:26:06 게재
21개 기관 참여해 지역 협력 협약 체결
가톨릭대학교(총장 최준규) RISE사업단 지역협력센터는 지난 19일 교내 미카엘홀에서 ‘부천 지역 거버넌스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약식 및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24일 가통ㄹ릭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경기도 RISE 사업의 하나로, 부천 지역의 지자체와 산업계, 대학, 연구기관, 공공기관, 민간단체 등이 참여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협력 체계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부천시 유관기관과 지역 기업, 학교, 연구소, 민간단체 등 21개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가톨릭대 RISE사업단의 사업 추진 방향과 지역협력센터의 역할, 향후 지역사회 연계 계획이 소개됐다. 이어 참석 기관들이 각 기관의 역할과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 가능 분야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논의를 바탕으로 참석한 21개 기관은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천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을 공식화했다. 협약 이후에는 기관 간 정보 교류와 향후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가톨릭대 RISE사업단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정기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도시재생, 사회적 가치 실현, 문화예술 분야 등과 관련한 공동 프로젝트를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