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 신입생 모집
2026-01-25 20:32:01 게재
알토대 MBA 원서 접수 2월 24일까지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최용주)는 경영전문대학원 2026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원서 접수는 2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은 석·박사 중심의 경영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1995년 국내 최초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MBA 과정을 개설했다. 현재 운영 중인 알토대 MBA 과정은 복수학위 과정으로, 입학생은 국내 MBA 학위와 함께 핀란드 알토대학교 경영대학의 MBA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알토대 MBA 과정은 1995년 한국에서 시작된 이후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1년 6개월(3학기) 과정으로 진행된다. 해당 과정은 주말 수업 형태로 운영된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2026년 전기 입학 마지막 전형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 ‘왜 그들은 주말에 MBA를 선택했을까’를 주제로 한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바이오·헬스케어 업계 종사자들의 학습 경험 사례가 소개된다.
알토대학교 경영대학은 영국 대학평가기관 QS와 파이낸셜타임즈(FT) 평가에서 세계 상위 100위권 MBA 과정으로 분류된 바 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알토대 경영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해당 과정을 국내에서 공동 운영하고 있다.
입학 전형과 설명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