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국가근로 참여기업 현장 점검

2026-02-08 09:48:05 게재

진로취업처, 동계 취업연계중점대학 운영 실태 점검

서경대학교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2025학년도 동계방학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중점대학’의 운영 실태 점검을 위해 지난 2일과 3일 이틀간 참여 기업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취업연계중점대학은 기업의 인력 운용 부담을 완화하고 학생들에게 학업과 근로를 병행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기 위한 한국장학재단 국가근로장학사업이다. 서경대의 동계방학 과정은 1월부터 2월까지 약 2개월간 운영된다.

이번 현장 방문은 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제도 개선에 반영하기 위한 점검 차원에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근무 여건과 애로사항을 확인하고, 기업 관계자들과는 운영상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방문 대상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지역본부와 한국인터텍테스팅서비스 등 8개 참여 기업이다. 서경대 현장실습지원센터 조흥연 센터장과 담당 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근무 환경과 운영 실태를 점검했다.

서경대는 이번 점검을 통해 학생들의 직무 적응도와 진로 고민을 확인하는 한편, 기업 실무 담당자들과 일경험 프로그램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 의견을 교환했다고 설명했다.

조흥연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은 “취업연계중점대학 사업이 근로 경험을 넘어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운영 내실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