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C-커니코리아‘디지털 해결사’ 원팀 구성
2021-08-19 11:16:13 게재
디지털 사업 수행 파트너십 계약 체결
SK㈜C&C는 컨설팅 기업인 커니코리아와 ‘디지털 컨설팅 및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 기반 디지털 사업 수행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SC&C의 디지털 전문가와 커니코리아의 전문 컨설턴트들이 ‘원 팀(One Team)’이 되어, 공동개발한 ‘디지털 닥터’ 컨설팅 방법론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전환 수준을 진단한다.
이후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SKC&C의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플랫폼과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고객은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SKC&C가 개발한 빅데이터 플랫폼은 물론 국내외 최신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솔루션과 플랫폼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협력에서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차별화된 고객 밀착형 디지털 전환 수준 진단이다.
양사는 공동 개발한 디지털 닥터 컨설팅 방법론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전환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한다.
진단은 고객 디지털 전환 전략에 대한 이해와 고객이 디지털 전환 기술을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구체적으로 파악하는 데서 출발한다. 고객의 사업 현장을 직접 찾아 구체적인 고객 고민을 듣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디지털 전환 수준을 진단하는 것이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