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기초광역문화재단 CEO워크숍'

2021-11-11 09:45:17 게재

(사)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허정숙 회장, 구로문화재단 대표)는 9일부터 10일까지 통영리스타스플랫폼에서 지역문화재단 종사자 역량강화교육 '기초광역문화재단 CEO워크숍'을 열었다.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이화여대 문화예술 도시재생 연구소가 기획·운영하는 '2021 지역문화재단 종사자 역량강화교육'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지역문화재단의 수요에 맞춰 재단 종사자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실무에 적용 가능한 지식 함양 및 기본 역량 향상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기초·광역문화재단 CEO워크숍'에서는 보다 발전된 지역문화재단을 만들기 위해 전국의 기초와 광역 지역문화재단의 대표 40여명이 참석해 경영능력 향상 및 재단 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은 통영 폐조선소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조성된 공간으로 과거 통영 지역경제를 견인하던 신아SB조선소의 본관 건물을 리모델링해 문화·예술, 관광·여행 분야의 취·창업을 지원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 공간이다.

지역문화재단 CEO워크숍에서는 '문화재단 ESG경영' '문화예술 최신트렌드와 정책흐름 - 메타버스, 예술과 기술의 융합' 'Authentic leadership/어떻게 조직과 인간을 움직이는가?'등 3가지 강의가 마련됐다.

허정숙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회장은 "기초, 광역 지역문화재단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재단의 대표자와 종사자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실무에 적용 가능한 지식함양과 기본역량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익한 맞춤형 역량강화교육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