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가구도 구독하는 시대"
2022-02-25 10:48:51 게재
무인양품 미공

무인양품이 가구 구독 플랫폼 '미공'(megong.co.kr)을 통해 무인양품 가구 구독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가구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는 무인양품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모듈 가구를 활용해 직접 만들 수 있는 가구를 제공한다. 1인가구, 신혼부부, 아이가 있는 가정 등 다양한 가족 형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을 구성했다.
가구 구독 상품은 책상세트 소파세트 수납세트 침대세트 등 8개 세트로 1인 가구에서 4인가구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무인양품 가구는 최소 12개월부터 최대 60개월까지 필요한 기간만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독할 수 있다. '일체형 침대 세트'(더블)의 경우 60개월 구독 기준 월 구독가(미공카드 할인가) 4600원, 주방·거실·서재 등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와이드 SUS선반 수납세트'는 1만1400원에 이용 가능하다.
구독이 종료된 가구는 회수가 가능해 고객들은 가구를 손쉽게 교체·처분할 수 있다. 회수된 가구는 전문 클리닝 및 수리를 거쳐 저렴한 가격에 재사용 가구를 이용하고 싶은 고객 및 업체에 제공해 재활용한다.
전대환 무인양품 영업기획팀 팀장은 "폐기물 저감을 목표로 이번 가구 구독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
정석용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