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1인방송전공, 'KOBA 2022' 전시회 성료
13일까지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
서울사이버대(총장 강 인) 미래융합인재학부 1인방송전공이 6월 29일 7월 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 'KOBA 2022'의 1인 미디어 특별관에 참가해 재학생들의 다양한 영상 작품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1인방송전공은 수업을 통해 재학생들이 제작한 작품들을 전시하였을 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플랫폼 실무 교육에 관심이 높은 일반인들을 위한 양질의 교육과정을 소개했다.
KOBA 전시회는 1991년에 처음으로 개최하여 2022년에는 30회를 맞이하게 되는 국내 최대의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산업 전문 전시회다. 서울사이버대 1인방송전공은 COEX 3층 D홀에 위치하는 1인 미디어 특별관 D461 부스에서 전시를 진행했다.
특히 전시 중에 진행된 1인방송전공 과목의 실제 중간·기말고사 출제 문제 맞히기 경품 이벤트가 화제였다. 수많은 관람객이 몰려들어 자신의 실력을 검증해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 1인 방송과 관련된 분야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대학 기관이 있으며, 직장을 다니면서도 학업을 병행하며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수 있다는 점에 큰 관심을 보이고 문의를 하는 일반인 관람객을 많이 찾아볼 수 있었다.
서울사이버대 1인방송전공은 4차 산업혁명시대, 각자의 콘텐츠를 유튜브 등 온라인 영상 플랫폼을 통해 문화·영상·방송 산업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갈 창의적 뉴미디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관련 자격증으로는 국가기술자격증인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와 사진기능사, Adobe 국제공인자격 등이 있으며 졸업 후 진로로는 1인 방송 콘텐츠 크리에이터, 동영상 플랫폼 콘텐츠 기획자, PD·FD·촬영·제작·편집 엔지니어, 기술매니저, 동영상 플랫폼 방송 분야, 각종 기업 등 콘텐츠 제작 및 스트리밍을 필요로 하는 모든 분야로 진출 가능하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교육부에서 지금까지 원격대학, 사이버대를 평가한 세 차례 공식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명실공히 최고의 사이버대학교인 서울사이버대는 언택트 시대 최적화된 독보적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서울사이버대에서는 오는 13일까지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학과(전공)에서 2022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 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과 지원서 작성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