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박람회

2023-04-27 10:36:24 게재

5월 2∼3일, 대전시청에서

충청권 4개 시·도가 합동으로 오는 5월 2일부터 3일까지 대전시청 2∼3층 로비와 3층 대강당에서 '2023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박람회는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시·도가 주관하며 이전공공기관 채용정보 제공, 지역인재 의무채용 제도 설명 등 공공기관 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2012년부텨 매년 개최해왔다. 박람회 참여 공공기관은 충청권에 위치한 30개 기관이다.

취업준비생은 원하는 공공기관 부스에서 자유롭게 채용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무대 행사에선 국가직무능력표준 특강,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신입사원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취업컨설팅 부스, 오픈캠퍼스 홍보 부스, 직업심리상담 부스, 이력서 사진 촬영 부스 등 이벤트부스도 운영한다.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의무채용 제도는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수도권에서 이전한 공공기관이 이전지역 지방대학·고등학교를 최종학력으로 둔 자를 최대 30%까지 채용하는 제도다.

2020년부터는 충청권의 경우 지역인재 의무채용 권역이 광역화돼 충청권 소재 지방대학·고등학교를 최종 졸업한 자는 충청권 전체 51곳의 이전공공기관에서 지역인재로 지원할 수 있다.
윤여운 기자 yuyoon@naeil.com
윤여운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