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2023-11-02 11:30:00 게재
SGI서울보증이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SGI상생플러스' 성과발표회가 지난달 31일 서울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에서 열렸다.


2021년 첫 출범한 'SGI상생플러스'는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 및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SGI서울보증이 기업 맞춤형 멘토링·교육과 함께 사업자금 및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SGI상생플러스' 3기는 △파트너십 △ESG 2개 분야로 나뉘어 총 10개의 스타트업이 선발됐다.

SGI서울보증과의 협업을 추진하는 파트너십 분야로는 △외국인 유학생 대상 외국인등록 행정서비스 '하이어비자'를 제공하는 '하이어다이버시티' △지역기반 선결제 할인 모바일 플랫폼 '단골 가게'를 운영하는 '1인치' △OTP 방식의 시간제 과금형 콘센트를 활용한 충전 서비스 '쉐어플러그'를 운영하는 '레인써클' △자원순환 기반의 가구 구독 서비스 '살구(살림구독)'를 제공하는 '이해라이프스타일'이 선정됐다.

환경 등 사회문제 해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증진을 지향하는 ESG 분야에는 △맞춤형 실시간 온라인 사무보조 매칭 및 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지태스크' △친환경 공정 기반의 퍼스널 모빌리티 'POP-CYCLE'을 제작하는 '복용' △순두부 부산물과 국내산 농산물을 이용한 비건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대용식) 제품을 제공하는 '슬런치팩토리' △데이터 기반의 자원순환 자동차 중고부품 플랫폼을 운영하는 '지맨오토파츠' △이산화탄소를 산업재로 자원화하는 모듈형 시스템을 개발하는 '에이랩스'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웨어러블 IoT 제품 'HUGgy'를 개발하는 '돌봄드림'이 뽑혔다.

이날 성과발표회는 참여 스타트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벤처캐피탈(VC) 투자자들을 초청해 스타트업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개최된 성과발표회에서는 'SGI상생플러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10개 스타트업의 IR 피칭(발표) 및 질의응답이 진행됐으며, 최종 4개의 우수 기업을 선정했다.

1위 기업으로 선정된 '돌봄드림'은 다각화된 비즈니스 모델의 성장성을 인정받아 1500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2위에 선정된 '복용'에는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으며, 공동 3위인 '이해라이프스타일'과 '하이어다이버시티'에는 각 5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수상기업뿐만 아니라 'SGI상생플러스' 3기를 수료한 모든 스타트업에게는 SGI서울보증의 창업기업 우대보증 프로그램과 경영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임직원 교육프로그램, 중소기업 신용관리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박소원 기자 hopepark@naeil.com
박소원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