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취업연계 중점대학 및 현장실습학기제’ 설명회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 현장실습지원센터는 지난 11일 교내 유담관 Co-Working Space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취업연계 중점대학 및 현장실습학기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현장실습 주요 참여 기관과 실습 직무, 지원방법 등 프로그램 소개뿐 아니라 자기소개서 작성법, 우수수기 활용법 등 학생 눈높이에 맞춘 전략 및 팁을 안내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취업연계중점대학 및 현장실습학기제 행사에 참여한 동문 현직자 멘토의 발표와 토크콘서트를 통한 질의응답 시간은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의 높은 호응과 참여 의지를 높이는 기회가 됐다.
올해 여름 방학 약 9주 동안 진행될 취업연계 중점대학은 4월 15일부터 5월 1일까지 참가자를 보집한다.
또한 ‘국가근로장학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은 한국장학재단이 장학금을, 대학은 전공과 연계된 기업 실무경험을 제공해 취업역량을 높여 실제 취업으로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현장실습학기제’는 교육부의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에 따라 대학과 기관의 산학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전공과 관련한 직무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과정이다. 특히 학생들이 기관이나 기업에서 현장 직무 교육을 받으며 실무 능력을 기를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범준 총장은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 및 현장실습학기제 운영은 실무경험을 통해 전공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진로를 모색하고 직무역량을 최대한 개발하여 자아실현 및 취업성공에 자신감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