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산본신도시 정비기본계획 마련
2025-02-03 11:03:12 게재
‘RISE-UP 산본’ 비전, 계획 수립
노후계획도시 정비기본계획 고시
경기 군포시는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노후계획도시정비기본계획(정비기본계획)을 수립해 경기도 승인 및 고시(1월 31일)했다고 3일 밝혔다.

시는 노후된 산본신도시의 도시기능 강화 및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정비 기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정비기본계획은 양질의 주거공간과 자족 인프라 확충을 통해 ‘RISE-UP 산본’을 비전으로 노후계획도시 계획 수립의 배경, 산본신도시 현황, 정비기본방향 및 건축물의 밀도계획 등 부문별 계획 등이 포함됐다. 이는 향후 2035년까지 구역별 특별정비계획 수립을 위한 토대가 되는 계획이다.
시는 정비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선도지구의 특별정비계획 수립 등을 지원해 1기 신도시를 차질 없이 정비해 나갈 예정이다. 시는 “노후계획도시의 재정비를 통해 지역 발전과 함께 살고 싶은 산본신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향후 선도지구 외 구역에 대한 정비물량 선정 등에 대해서는 국토교통부, 경기도 및 지자체(1기 신도시) 간 협의 중이며 구역별 정비계획 수립시기를 단계별로 제시하는 등 순차 정비방안 마련 후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이를 안내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주택정책과(031-390-0433, 011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