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화광장 북카페, 6월 문화공연 선보여
6월 6~8일 연휴 맞아
가족 위한 공연 마련
경기도는 오는 6월 6~8일 연휴를 맞아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6월 문화의 날’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말과 현충일이 이어지는 황금연휴 기간 도민에게 휴식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북카페 문화의 날’은 경기도가 매달 북카페 공간을 활용해 도민과 공직자들이 책과 문화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6월 행사는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참여형 공연으로 꾸며 아이들과 부모 모두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6월 7일 오후 2시에는 서진교 마술사의 ‘카멜레온 마술쇼’가 펼쳐진다. 형형색색의 소품과 풍선, 저글링 등이 어우러진 복합 마술 퍼포먼스로 관객과 소통한다. 6월 8일 오후 2시에는 어린이들이 환상적인 비눗방울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신기한 마법 버블쇼’가 펼쳐진다.
공연은 북카페 내 원형무대에서 진행된다.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각 공연은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공연 전후 관객 참여형 마술체험 이벤트도 열린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031-8030-2314) 또는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진희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은 “경기평화광장 북카페는 책과 공연, 체험이 어우러지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도민들이 일상에서 손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