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AI 전자칠판 신제품 7월 출시

2025-06-17 13:00:19 게재

자료 요약, 실시간 번역

다양한 교육특화 기능

LG전자가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전자칠판 신제품을 내달 출시한다.

17일 LG전자에 따르면 LG 전자칠판의 새로운 AI 기능은 인터넷만 연결되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AI 요약 기능은 수업에 사용되는 영상자료의 요약을 제공한다. 수업내용을 실시간으로 번역해 자막으로 보여준다. '칼큘레이터 프로'는 터치 기능을 통해 손 글씨로 적은 수식을 AI가 빠르게 계산한다.

이외에도 △대형언어모델 기반으로 질문에 답해주는 AI 챗봇 △이미지나 문장을 분석해 주제를 제시해 주는 AI 마인드맵 △화면에 원을 그리면 그 안의 텍스트나 이미지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서클투서치 등 다양한 AI 기능을 갖췄다.

LG전자의 AI 전자칠판으로 학습하는 교실 모습. 사진 LG전자 제공

다양한 교육특화 기능도 갖췄다. 'LG 크리에이트보드 쉐어'는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운영체제의 외부 기기와 무선으로 손쉽게 연결해 준다. 최대 9개의 화면을 동시에 보며 수업 중 학생들의 결과물을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필기기능인 'LG 크리에이트보드 랩'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교사는 자신의 태블릿 PC를 전자칠판과 연동해 교실 안을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수업 중에 추가 자료가 필요하면 이미지 영상 등을 터치로 손쉽게 필기노트에 추가할 수 있다. 수업이 종료된 후에는 수강생들에게 간편하게 자료 공유도 가능하다.

LG 전자칠판은 고객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다양한 앱을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29일부터 나흘간 미국 샌안토니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교육기술박람회 ‘ISTE2025’에서 신제품을 포함한 전자칠판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