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보전원 경영평가 A등급

2025-06-26 13:00:13 게재

2017년 공공기관 지정 뒤 처음

한국환경보전원은 ‘2024년도 환경부 소관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A등급(우수)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년보다 한 단계 상승한 이번 성과는 2017년 공공기관 지정 이후 처음으로 받은 최고 등급이다. ​

이번 평가는 환경부 산하 6개 기타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경영혁신 △책임경영 △조직운영 등 ‘경영관리 부문’과 △사업 계획부터 이행과 성과를 아우르는 ‘주요사업 부문’ 등 종합적으로 심사됐다.

​한국환경보전원은 “환경·사회·투명경영 기반의 조직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 공공성과 전문성의 균형을 강화해 △기관 최초 환경·사회·투명경영 협의체 구성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1단계 상승 △환경부 정보보안 감사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등의 성과를 거뒀다”며 “△공공기관 유일의 ‘유해화학물질 안전교육’ 전문기관 지정 △국가하천 토지보상 전문기관 지정 △국제환경산업기술전시회(ENVEX) 국제인증 획득 등도 기관의 차별화된 전문성과 대외 신뢰도를 높이는 데에도 기여했다”고 소개했다.

​신진수 한국환경보전원장은 “이번 A등급 달성과 우수공시기관 선정은 기관 출범 이후 약 1년 만에 거둔 의미 있는 성과로, 전 임직원의 헌신과 노력의 결실”이라고 밝혔다.

​ 김아영 기자 aykim@naeil.com

김아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