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하이닉스 인근에 한라 대단지

2025-06-30 13:00:04 게재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

7월 4일 견본주택 개관

경기 이천 SK하이닉스 본사 인근에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다. HL디앤아이한라는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산111번지 일원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투시도)을 7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견본주택은 7월 4일 개관한다.

단지는 SK하이닉스 이천 본사 인근에 위치하고 총 706세대 대단지로 조성된다. 단지는 전용 84㎡ 중심으로 구성되며 일부 115㎡ 중대형도 포함된다. 경강선 부발역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GTX·KTX·수광선 등 철도망 확장과 함께 ‘펜타역세권’ 입지를 기대할 수 있다.

부발역은 수도권 전철과 고속철도(KTX·SRT), GTX가 지나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춘 펜타역세권으로 경기남부 중심축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주변으로 경충대로 이섭대천로 성남이천로 등이 있다.

아미초가 도보거리에 있고 농어촌 특별전형이 가능한 효양중·효양고가 있다.

이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했다. 전체라인의 약 60%를 필로티(1층은 기둥만 세우고 2층부터 건축 구조)로 설계했다. 세대당 1.6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했다.

수납공간 특화와 광폭승강기 설치로 쾌적함과 편리성을 높였다. 세대 내 부부욕실에 난방배관을 설치한 것도 특징이다.

김성배 기자 sbkim@naeil.com

김성배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