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단정바이오,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2025-07-02 20:00:50 게재

상지대(총장 성경륭)는 지난달 30일, 원주시 호저면에 위치한 단정바이오 본사 회의실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천연물 소재 연구와 인재 양성 등 양 기관의 공동 관심 분야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연계 활동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성경륭 상지대 총장을 비롯해 이상석 교육연구부총장, 박기관 대외협력부총장, 이혁제 산학협력단장, 황선구 산학협력단 부단장, 류동표 생명환경대학장, 박현정 스마트팜생명과학과 교수 등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단정바이오에서는 정의수 대표이사, 정의성 본부장, 박민희 전략기획팀장, 이종섭 식품사업부 팀장이 자리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관심 분야의 연구개발 및 학술 활동 △현장실습·인턴십 등 채용 연계 프로그램 △전문 인력 기술 교류 및 공동 프로젝트 추진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 발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단정바이오는 2009년 설립된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에 있는 천연물 소재 전문 기업이다. 이 회사는 국내외 500여종의 식물 자원을 활용해 화장품, 식품, 의약품 원료를 연구·개발하고 있다. 최근에는 ESG 경영 실천과 지역사회 공헌에도 앞장서며, 강원권을 대표하는 천연물 기반 바이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