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5-07-04 13:00:08 게재

EU 보고지침 따라 평가

대우건설이 경영활동을 통해 창출되는 가치와 성과를 담은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유럽연합(EU)의 지속가능 보고지침에서 발표한 이중 중대성 개념을 도입해 평가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기후변화 △산업안전보건 관리 △고객만족 및 품질관리 △통합적 리스크 관리 등 10개의 이슈에 대한 분석 및 대응 전략을 수립했다. 10개의 중대 이슈는 기업과 사회가 서로에게 미치는 영향을 ‘영향 중대성’과 ‘재무 중대성’ 이라는 두가지 관점에서 선정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향후 예상되는 기후 관련 공시 의무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과학적 분석 방법론을 도입했다. 이 분석으로 도출된 재무적 영향을 바탕으로 6개의 기후 관련 위험과 기회를 핵심 관리 대상으로 선정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중대재해 제로(Zero) 달성을 목표로 전사 안전 거버넌스를 고도화하는 한편 협력회사를 포함한 안전의식 확산과 상생 생태계 조성을 강화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통합 리스크 관리체계를 강화했다. 주요 리스크를 식별해 회사에 끼치는 영향을 평가하고 향후 3~5년 내 발생할 수 있는 잠재 리스크도 같이 공개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원자재 가격 급등, 국내 건설경기 침체 등 불확실 요소가 있음에도 대우건설은 2024년 미래 성장 기반을 확보했다”며 “성장한 ESG 경영을 바탕으로 더 큰 도약을 위한 역량을 착실히 축적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성배 기자 sbkim@naeil.com

김성배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