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유용우한의원, 제22회 허준 & 대장금 한방체험 행사 개최

2025-07-31 10:55:30 게재

8월 2일부터 17일까지… 자연과 소통하는 오감 체험 한의학 프로그램

ㅇ

일산 웨스턴돔에 위치한 유용우한의원이 오는 8월 2일(금)부터 17일(토)까지 ‘제22회 허준 & 대장금 한방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로 22회를 맞는 이 행사는 매년 여름과 겨울 두 차례 열리며, 한의학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자연과 몸이 소통하는 한방’을 주제로,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체험자는 허준과 대장금처럼 어의와 의녀 복장을 갖추고, 다양한 한약재를 직접 만지고 냄새 맡고 맛보며 한의학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다. 아이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한의학에 대한 흥미와 친근감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ㅇ

하이라이트 체험으로는 ‘머리를 맑게 해주고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향낭’ 만들기가 준비되어 있다. 한약재를 첨가해 차량이나 공부방에 걸어 둘 수 있는 향낭을 직접 만들어보고, 각 재료가 가진 효능에 대한 설명도 함께 들을 수 있다. 또한 체험을 마친 후에는 간단한 퀴즈를 풀고 ‘한방체험증서’도 수여된다.

참가비는 3,000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발달장애인 생활시설 ‘조이빌리지’에 기부될 예정이다. 체험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회차별 소규모로 진행되어 여유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ㄱ

유용우 원장은 “이번 한방체험이 아이들과 학부모가 한의학을 몸으로 체험하며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치유의 힘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즐거운 경험 속에서 건강의 소중함을 배워가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일산 유용우한의원은 1990년 개원 이래 34년간 지역 주민의 건강을 지켜온 한의원으로, 소아·청소년을 비롯해 온 가족의 체질에 맞춘 진료를 제공해왔다. 특히 ‘기초 면역력 강화’와 ‘체온조절력 회복’을 중심으로 한 진료 철학을 바탕으로 수많은 환자들의 건강 회복을 도왔다. 또한 한방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 및 체험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있다.

| 위치 일산동구 정발산로 24 웨스턴돔 B동 3층 (토·일요일 정상진료 / 수요일 휴진)

일산내일 기자 won-12341@naeillmc.com
일산내일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