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계와 시민사회 간 협력 생태계 확장”

2025-08-11 13:00:03 게재

숲과나눔 연구논문 공모

재단법인 숲과나눔은 ‘제7회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 연구논문 공모를 9월 4일까지 진행한다.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은 환경·안전·보건 분야 연구 교류와 사회적 협력을 위해 매년 열리는 학술행사다. 올해는 11월 11~12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열린다.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에서는 △기후위기 △탄소중립 △자원순환 △산업보건 △노동안전 △환경보건 △생물다양성 △환경교육 △환경커뮤니케이션 △화학물질 △에너지 △남북협력 등 환경·안전·보건 전반을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의 연구를 공유한다.

논문 발표를 희망하는 사람은 숲과나눔 홈페이지에서 관련 양식을 내려받아 연구 초록을 작성한 뒤 9월 4일 13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환경·보건·안전 분야에 관심 있는 활동가 △연구자 △시민 △언론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된 초록은 사전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선정된 발표자는 환경학술포럼 현장에서 구두 또는 포스터 발표를 진행하게 된다. 우수 발표자에게는 현장 심사를 통해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장재연 숲과나눔 이사장은 “환경·안전·보건 문제는 모든 사회 구성원이 함께 고민하고 협력해야 할 공동 과제”라며 “이번 환경학술포럼이 연구와 실천을 연결하고 학계와 시민사회 간의 협력 생태계를 확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아영 기자 aykim@naeil.com

김아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