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한국기자협회 감사패 수상

2025-08-14 12:40:02 게재

창립 61주년 기념식에서

세계기자대회 개최 공로

경기 안성시는 김보라 안성시장이 지난 12일 열린 한국기자협회 창립 61주년 기념식에서 ‘2025 세계기자대회’ 성공 개최와 언론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김보라 안성시장 감사패 받아
김보라 안성시장(사진 오른쪽)이 박종현 한국기자협회 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안성시 제공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념식은 이규연 대통령실 홍보 수석,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이호재 한국사진기자협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박종현 한국기자협회 회장의 인사말과 축사, 감사패 수여식 순으로 진행됐다.

안성시는 지난 4월 개최된 세계기자대회에서 50여개 국가 외신기자단의 안성 방문을 성심껏 지원하고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의 전통공연과 공예체험 등을 제공하며 안성을 국제문화도시로 각인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당시 김보라 시장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안성의 우수한 문화, 관광, 산업 발전을 직접 소개해 해외 언론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등 국제 언론계와의 협력 기반을 쌓았다.

감사패를 받은 김 시장은 “언론은 시민과 행정을 잇는 소중한 다리이자 공동체의 건강한 성장을 이끄는 버팀목”이라며 “앞으로도 언론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 신뢰받는 시정을 펼치고 안성의 가치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