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크루 ‘2026 로스쿨 입학설명회’ 참가

2025-08-22 09:27:38 게재

변호사 커리어 플랫폼 … 멘토링 토크

변호사 커리어 플랫폼 리걸크루(대표 조원희 변호사)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1~22일 양일간 열리는 ‘2026 법학전문대학원(법전원, 로스쿨) 공동입학설명회’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날 행사에서는 현직 변호사와 로스쿨 진학을 준비하는 예비 법조인 간의 멘토링 토크가 진행됐다. 약사 출신 서지원 변호사(변시 13회)와 윤다영 변호사(변시 14회), 공인회계사 출신 장창수 변호사(변시 12회)가 연단에 올라 로스쿨 진학 과정과 변호사 생활을 생생히 전했다.

22일에는 국가인권위원회 출신 염형국 변호사, 특허청 특허심사관 출신 민승현 변호사, 조원희 법무법인 디엘지 대표변호사가 멘토로 나서 추가 멘토링을 진행했다.

리걸크루 부스 방문객 중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방문객에게는 멘토링 토크 신청 기회와 기념품이 증정됐다. 향후 로스쿨 진학 학생들에게는 실무수습과 커리어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리걸크루는 리걸어시스턴스가 운영하는 변호사 맞춤형 일자리 제공 무료 플랫폼이다. 오는 10월 공식 론칭을 앞두고 있다.

조원희 대표는 “변호사 커리어는 변호사시험 합격 이후가 아니라 로스쿨 진학과 동시에 시작된다”며 “예비 법조인들이 로스쿨 시기부터 체계적으로 미래를 설계하고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설명회에 참가했다”고 말했다.

서원호 기자 os@naeil.com
서원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