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AX, 산업 전반 인공지능전환 확산 나서
2025-08-26 09:39:34 게재
모든 업무에 AI 적용
실전형 AX 인재 육성
SK AX는 사내 실전형 인공지능전환(AX) 인재 육성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과 산업 전반에 ‘AX로 일하는 방식’ 확산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SK AX는 올해 사명 변경을 계기로 전사 모든 업무에 인공지능(AI)을 기본값으로 적용하는 ‘AI 디폴트 컴퍼니’ 체제로 전환 중이다.
과제 초기 단계부터 AI 도입 가능성을 검토하고 실행 단계에서는 사람이 방향을 설정하고 AI가 수행하는 구조를 조직 전반에 내재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SK AX는 구성원이 AI 에이전트를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는 ‘AI 탤런트 랩’을 운영 중이다.
AI 탤런트 랩은 AI로 일상 업무를 자동화하는 단계를 넘어 비개발자도 AI 모델을 만들고 비즈니스 문제 해결에 적용할 수 있도록 수준을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이다.
아울러 SK AX는 자체 AI 문해력(리터러시) 인증체계를 구축해 AI 활용 능력을 측정하고 AI 부트캠프 과정을 통해 비개발자도 AI 에이전트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어지는 ‘AI 마스터 프로젝트’ 과정에서는 실제 프로젝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실습 과제가 주어진다.
이러한 AX인재 육성 체계를 통해 SK AX는 사내 구성원 AI 활용 문화를 조직 전반에 확산시킨 데 이어 지금은 고객 협력사 등으로 실전형 AI 실행력을 전파하고 있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