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 쇼핑몰, 백세미 현미 즉석밥 출시

2025-08-27 10:46:07 게재

간편식 시장 공략 나서

백세미 현미 즉석밥 출시
석곡농협이 개발한 ‘백세미 현미 즉석밥’을 곡성 온라인 쇼핑몰 ‘곡성몰’에서 본격 판매한다. 사진 곡성군 제공

전남 곡성군은 석곡농협이 개발한 ‘백세미 현미 즉석밥’을 곡성 온라인 쇼핑몰 ‘곡성몰’에서 본격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백세미’는 석곡농협이 지난 2017년부터 지역농가와 함께 보급 및 재배하는 곡성 대표 쌀이며, 고소한 향과 뛰어난 밥맛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어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현미 즉석밥 제품은 5분도 유기농 현미를 주원료로 만들어 간편하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또 바쁜 현대인과 1인 가구,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곡성군은 이번 백세미 현미 즉석밥 출시를 통해 지역 농산물 가공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 소득 증대와 더불어 곡성몰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한승준 석곡농협 조합장은 “백세미 현미 즉석밥은 지역 농업인 정성과 기술이 담긴 건강한 먹거리이자 곡성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상징적인 성과”라며 “곡성몰과 연계한 판매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백세미의 우수성을 경험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곡성몰은 올해 들어 누적 매출 20억원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으며, 회원 3만2000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곡성군은 앞으로도 곡성몰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유통 강화, 가공식품 산업 육성, 해외 판로 확대 등을 통해 지역 농업 경쟁력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곡성몰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믿고 찾는 백세미 현미 즉석밥을 온라인에서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농산물을 발굴해 소비자에게는 만족을, 생산자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는 상생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방국진 기자 kjbang@naeil.com
방국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