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일기, 직장인의 하루를 바꾸다

2025-09-01 09:16:32 게재
00
이철행/와이에치미디어/16000원

직장 생활 속에서 작은 감사가 하루를 바꾸는 힘이 될 수 있을까. 경제계와 기업 현장을 오랫동안 지켜온 한 직장인이 매일의 감사 메일을 묶어낸 책을 출간했다.

와이에치미디어는 이철행 일진그룹 일진홀딩스 경영지원팀장(전무)이 집필한 에세이집 ‘오늘을 바꾸는 힘, 감사일기’를 펴냈다. 책은 저자가 사내 임직원들에게 꾸준히 보냈던 ‘감사 메일’을 모아 엮은 것으로, 직장인들이 공감할 만한 일상의 소소한 순간과 긍정의 메시지를 담았다.

저자가 강조하는 기업문화의 핵심은 ‘감사능동’이다. 가족과 동료, 일상에 감사하며 능동적으로 배려하고 협력하는 태도가 곧 행복한 직장과 가정을 만든다는 철학이다. 그는 “감사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선 먼저 솔선수범하는 이가 필요하다”며 직접 동료들에게 감사 메일을 전한 것이 책의 시작이었다고 설명한다.

책은 △소소한 일상 속 감사 습관 △건강과 행복을 위한 실천 △칭찬과 격려의 힘 △삶의 순간을 선물로 받아들이는 태도 △가정과 직장 모두에 번지는 감사의 효과 등 5개 장으로 구성됐다. 각 장에는 ‘아침 이불 개기의 위력’, ‘100감사 쓰기 클래스’, ‘운동은 뇌를 더 크고 똑똑하게 만든다’, ‘오늘은 선물입니다’ 등 직장인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글이 담겨 있다.

저자는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주리주립대학에서 MBA를 취득했으며, 전국경제인연합회(현 한국경제인협회)에서 29년간 근무하며 경제계의 목소리를 정부와 국회에 전달했다. 이후 애경그룹 제주항공 대외협력본부장을 거쳐 현재 일진그룹에서 재직 중이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