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K뷰티 수출길 넓힌다

2025-09-08 13:00:02 게재

일본 이어 말레이시아 진출

‘오드타입’ 100곳 입점 추진

무신사가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이 일본에 이어 동남아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오드타입은 상반기 말레이시아 헬스·뷰티 스토어 ‘가디언즈’와 계약을 맺고 지난달 주요 점포 2곳에 입점했다.

입점 매장은 말레이시아 내 최대 규모 대형 쇼핑몰인 △이온 빅 암팡 △아이오아이 시티 몰 푸트라자야에 위치해 규모가 크고 접근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가디언즈는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운영 중인 종합 유통체인으로 말레이시아에서 500개 이상 매장을 보유한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다.

무신사는 내년 상반기까지 가디언즈 매장 입점을 100곳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싱가포르, 태국 등 글로벌 유통 채널 진출도 염두에 두고 있다.

오드타입은 가디언즈 매장에서 △언씬 벌룬 틴트 △소 터처블 워터 블러시 △언베일드 스킨 하이라이터 △언씬 듀 글로우 밤 등 28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오드타입은 말레이시아에 앞서 지난해 일본시장에 진출했다. 최대 라이프스타일숍인 로프트와 프라자에 입점했다. 또 최대 뷰티 멀티숍 채널인 ‘앳코스메’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온라인으로는 미국 아마존에서 판매 중인데 글로벌 뷰티 플랫폼 스타일바나에도 이달 중 공식 입점할 예정이다.

한편 오드타입은 국내에서도 해외 관광객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상반기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판매하는 오드타입 제품 구매 소비자 가운데 외국인이 절반에 달할 정도다.

고병수 기자 byng8@naeil.com

고병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