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 지원

2025-09-12 13:00:04 게재

서울교육청과 업무협약

한화손해보험이 초등학생의 안전한 미래를 지키기 위해 서울특별시교육청과 ‘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 활성화’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한화손보와 서울교육청은 이날 ‘안전한 오늘과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이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화손해보험 본사에서 ‘안전한 오늘과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화손해보험 제공

이번 협약은 학생들이 성희롱·성폭력 등 디지털 성범죄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생들의 민주시민 역량을 키우며 사회적 책임을 함께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화손보와 서울교육청은 앞으로 △체계적인 예방교육 사업 지원 △학생 대상 교육 자료 공동 개발·보급 △디지털 성폭력 근절 캠페인 추진 △ 협력사업 확대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화손보는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으로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콘텐츠 확산 방안을 계획 중이다. 학부모가 교육 자료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교육 수혜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나채범 한화손보 대표이사는 “서울교육청과 협력을 통해 올바른 인식 확산과 안전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오승완 기자 osw@naeil.com

오승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