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그림책의 해 8차 포럼 ‘진화하는 도서관 그림책 서비스’

2025-09-23 12:50:39 게재

25일 금산에서

책의 해 추진단은 금산군 및 기적의도서관전국협의회와 공동주최로 25일 오후 2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금산군 청산회관 8층에서 ‘2025 그림책의 해 8차 포럼: 진화하는 도서관 그림책 서비스’를 연다.

이용훈 도서관문화비평가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그림책과 도서관을 주제로 진행된다. 국내 그림책도서관 및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등의 그림책 서비스 현황과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먼저 김승현 신대도서관 관장(전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관장)이 ‘왜 그림책도서관인가?’를 주제로 발표한다. 우리나라 1호 그림책도서관인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이 만들어진 배경과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 그림책도서관의 역할과 기능 및 발전 방안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어 전은지 파주 해솔도서관 사서가 ‘공공도서관 그림책 서비스의 도전’을 주제로 발표한다. 파주시 공공도서관 등의 사례를 통해 일상 속에서 도서관이 어떤 그림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본다.

다음으로 박성원 대구 그나라어린이도서관 관장은 ‘작은도서관은 어떻게 그림책 붐을 일으켰나?’를, 서동민 책읽는사회문화재단 기적의도서관 담당간사는 ‘그림책과 기적의도서관’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번 포럼은 금산기적의도서관 20주년 행사의 하나로 열리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사전신청은 ‘책의 해’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에서 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참석도 가능하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