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테크 GMDSS 세계서 인정

2025-10-22 13:00:02 게재

글로벌 안전성·신뢰성 확보 해상 안전시장 선점 본격화

인텔리안테크(대표 성상엽)의 해상조난안전시스템(GMDSS)이 세계 최고 권위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GMDSS 중 최초다. 인텔리안테크는 글로벌 위성통신안테나와 지상게이트웨이 개발 전문기업이다.

22일 인텔리안테크에 따르면 글로벌 모바일 위성통신기업 이리듐 커뮤니케이션즈와 상용 출시한 ‘C200M GMDSS 위성통신시스템’이 해상안전 및 품질에 대한 최고 권위의 글로벌 인증인 유럽연합 해상장비지침 휠마크와 영국 해상장비 규제 레드엔사인(Red Ensign) 승인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인텔리안테크의 GMDSS은 기술력, 안정성, 품질 면에서 가장 엄격하고 까다로운 글로벌 표준에 충족함을 공식 인정받았다. 세계 300톤 이상의 선박은 국제해사기구의 해상인명안전협약 규정에 따라 GMDSS 장비를 의무적으로 탑재해야 한다.

인텔리안테크의 C200M GMDSS는 이리듐(위성전화용 인공위성 통신망)의 저궤도 위성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해역에서 끊김없이 안정적인 안전통신서비스를 제공한다.

원터치 조난경보, 안전음성, 해상안전정보 등 핵심 안전기능을 제공하는 직관적인 안전표시단말기를 포함하며 비(非) GMDSS 데이터와 음성 서비스도 지원한다.

성상엽 대표는 “이번 인증은 전체 GMDSS시장 확대를 위한 강력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텔리안테크는 모든 해상안전·통신장비를 공급하는 통합시스템공급자로 발돋움한다는 전략이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