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일반대학원 스포츠ICT융합학과, 신입생 모집
2025-10-26 14:39:21 게재
상명대(총장 김종희) 일반대학원 스포츠ICT융합학과는 10월 29일부터 11월 5일까지 2026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상명대 스포츠ICT융합학과는 스포츠 A(AI), B(Big Data), C(Convergence) 3개 코스를 중심으로 특화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Career-Up(취업)과 Start-Up(창업)의 2-Way 트랙을 통해 스포츠산업 현장 수요에 부합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국내외 학술대회 참가, 산학연계 인턴십 프로그램, 산학 공동프로젝트, 창업교육 등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스포츠ICT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층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지원하는 ‘스포츠산업 융복합대학원 지원사업’에 2023년에 선정된 이후 3년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석사과정 입학생 전원에게 4학기 국비 장학금을 전액 지원하며, 석·박사 통합과정의 경우에도 석사과정 4학기까지 장학금이 지급된다.
학과 관계자는 “스포츠 분야에서 ICT 기술을 접목한 융합형 인재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스포츠와 첨단기술의 융합을 통해 미래 스포츠산업을 이끌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합격자 발표는 12월 8일 진행된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