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부에 바라는 진로교육 정책’ 학술대회
2025-10-29 11:00:00 게재
고용정보원 직업능력연구원 등 공동주최
한국고용정보원은 29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에서 한국진로교육학회 한국직업능력연구원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삼육대와 공동으로 ‘제 61차 추계학술대회: 새정부에 바라는 진로교육 정책’을 열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학교 현장에서의 교육과정 변화에 발맞춰 기존 정부의 진로교육정책 분석을 통한 각론편성과 향후 진로교육 실천을 위한 다양한 아젠다를 논의했다.
서우석 경인교육대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정윤경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2022 개정 교육과정 내실화 방안’을 제시하고 곽미선 한성대 상상력인재학부 교수가 ‘대학자유전공제에 따른 진로교육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고재성 고용정보원 선임연구위원이 ‘산업전환 및 노동시장 변화 이슈와 진로경력개발’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고용정보원은 그간 직업세계 변화에 발맞춰 직업정보 연구와 직업심리검사 개발,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 임금직업포털 구축과 노동시장 동향 분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부 온라인 고용서비스 통합플랫폼인 ‘고용24’를 운영하고 있다.
이창수 고용정보원 원장은 “우리 사회가 진로교육을 통해 어떤 미래를 그려나갈 것인지에 대한 공동의 책임과 실천을 다짐하는 동시에 더욱 실효성 있는 정책적 대안과 현장 중심의 실천 방안을 모색하고 공유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한남진 기자
njhan@naeil.com
한남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