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가치 확산 민간·공공기관 세미나

2025-11-03 13:00:47 게재

6일 서울 YWCA연합회에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진흥원)은 7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한국YWCA연합회에서 ‘제1회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민간·공공기관 협력 세미나’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공공기관의 사회적책임(CSR)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강화 흐름에 맞춰 사회적경제기업과 공공기관이 상호 협력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1부는 2025년 공기업 경영평가단장인 곽채기 동국대 교수가 ‘공공기관의 사회공헌 전략과 방향’을 주제로 기조발제를 맡아 변화된 정책 환경에서 공공기관의 사회공헌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에스알 △국립암센터가 추진한 협력 사례를 발표하며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 노하우와 사회적경제기업과의 협력 경험을 공유한다.

3부에서는 진흥원과 CSR 전문기관이 함께 구성한 ‘사회적가치 CSR 얼라이언스’를 중심으로 공공기관이 사회적경제기업과의 실질적인 협력 모델을 모색한다.

정승국 진흥원 원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은 지역사회에 뿌리내린 혁신 주체로서 공공기관의 사회공헌과 맞닿을 때 사회적가치의 파급력이 확대된다”며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민간과 공공이 함께 사회적가치를 만들어가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한남진 기자 njhan@naeil.com

한남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