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지역명소 ‘의왕10경’ 선정
2025-11-03 11:54:20 게재
기존 ‘의왕8경’ 정비화 확대
경기 의왕시는 시민과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명소인 기존의 ‘의왕8경’을 새롭게 정비해 ‘의왕10경’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의왕시는 “그간의 변화한 도시환경은 물론 전문가의 자문, 시민 의견을 이번 명소 선정 작업에 충실히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선정된 ‘의왕10경’은 △백운호수공원 △왕송호수공원 △청계사 △바라산자연휴양림 △청계산 맑은숲공원 △철도박물관 △백운사 △모락산 △갈미한글공원 △중앙도서관(책마루)이다.자세한 내용은 의왕시문화관광사이트(https://www.uiwang.go.kr/cultu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왕시는 “이번에 선정된 ‘의왕10경’은 자연·문화·역사 등의 분야에서 의왕시를 대표하는 명소가 고르게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시는 이번 지역명소 정비를 계기로 대표 관광자원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시민이 자긍심을 느끼고 방문객이 다시 찾고 싶은 수도권 대표 힐링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방침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10경’은 의왕시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 그리고 시민의 일상이 어우러진 결과물”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이들이 의왕의 매력을 느끼고 공감하도록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