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기업·소상공인 “노란우산 챙기세요”

2025-11-05 13:00:38 게재

온라인 가입 혜택 제공

소상공인사랑상품권 지급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민생경제회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한 ‘노란우산 챙기고, 내수경제 살리고’ 행사를 11월에도 진행한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7월부터 소상공인 매출 회복 촉진을 위해 노란우산 앱 또는 공식 홈페이지(PC 모바일)에서 노란우산에 가입한 고객에게 소상공인사랑상품권 5만원권을 지급하고 있다.

7월부터 10월까지 온라인가입자는 약 1만8000명이다. 이들에게 지급된 소상공인사랑상품권은 7억3000만원 가량이다.

소상공인사랑상품권은 중소기업중앙회가 발행하는 모바일 소비쿠폰이다. 전국 약 202만개 제로페이 소상공인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노란우산 납입금액은 월 5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사업소득 규모에 따라 연 최대 600만원 소득공제 혜택, 납입금액 전액에 연 복리 이자적용, 어려울 땐 납입한 부금 내 대출 등을 지원한다. 또한 법률 세무 노무 등 경영자문서비스와 공제가입일로부터 2년간 단체상해보험 가입 등 다양한 복지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이창호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 스스로 미래를 준비하면서 동시에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소기업·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