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술 ‘서울시 미용예술경연대회’서 수상

2025-11-08 09:52:34 게재

미용예술학부, 금·은·동상 휩쓸어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 미용예술학부는 지난 10월 28일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열린 ‘제9회 서울특별시 미용예술경연대회’에 출전해 대상을 비롯해 금·은·동상을 휩쓸었다고 밝혔다.

헤어 그라쥬에이션 컷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유성(미용전공) 학생은 “실제 모델을 대상으로 한 상호실습 등 현장 경험 중심 수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운 덕분에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미용전공 재학생들은 그라쥬에이션 컷을 비롯한 헤어 부문 9개 종목에 출전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메이크업전공 재학생 역시 캐릭터메이크업, 시대메이크업, 아트공모전 부문에 출전해 대상, 금상, 은상 등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뷰티네일전공은 아크릴프렌치 스컬프쳐, 선마블링 젤매니큐어 등 6개 종목에서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휩쓸었으며, 뷰티패션전공 재학생들은 공모전에 출전해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뷰티이용전공 재학생들은 클레오파트라 원랭스 커트 부문과 스파니엘커트 부문 대상과 금상을 수상했으며, 그라쥬에이션 컷 부문 동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서울특별시 미용예술경연대회에서 정화예대 미용예술학부는 K-뷰티를 선도하는 대학으로서 참가한 전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학생들의 열정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교육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편, 정화예술대는 대한민국 제1호 미용고등기술학교로 출발한 미용교육의 대표 브랜드로 미용, 메이크업, 스킨케어, 네일, 패션, 이용전공이 개설돼 있다. 오는 11월 7일부터 11월 21일까지 2026학년도 수시2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