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정보원, 온통청년 서비스 책자 발간
2025-11-11 13:00:11 게재
68개 청년정책을 한눈에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창수)은 청년과 구직자들을 위한 온통청년 홍보 책자를 제작해 새롭게 단장한 온통청년 홈페이지와 청년신문고 챗봇 등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책자는 총 64쪽으로 온통청년의 주요 서비스를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로 표현했다. 청년의 일상을 온통청년이 함께한다는 메시지로 구성했다.
봄 장에서는 온통청년 소개 및 홈페이지 주요 콘텐츠 안내(청년정책 통합검색, 청년신문고, 청년센터, 챗봇 등)를 담았다.
여름 장에서는 청년이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필요한 정책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일자리·창업 주거 교육 복지·문화 금융 참여·권리 등 총 68개 중앙부처 청년정책 서비스를 담고 이와 함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탐색 효율성 및 접근성을 높였다.
가을 장에서는 온·오프라인 상담 신청 절차 및 분야 등에 대한 안내와 실제 상담 후기 사례글(국민신문고, 상담 방명록)을 발췌해 온통청년의 상담 만족도를 안내했다.
겨울 장에서는 17개 시·도에서 운영 중인 청년정책플랫폼과 청년공간 및 청년지원사업을 수행하는 237개소의 청년센터 정보 안내 등을 통해 지역 내 청년정책플랫폼, 청년센터 정보 습득 및 이용 활성화 목적으로 구성했다.
온통청년은 전국 청년센터, 대학일자리센터 358곳에 안내 책자를 배포했다. 온통청년 플랫폼 및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오픈채팅방 등)에도 홍보하며 온라인과 모바일로도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남진 기자 njhan@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