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 졸업연주회 개최

2025-11-22 19:36:46 게재

서울사이버대학교 피아노과(학과장 신지연)가 오는 29일, 교내 A동 4층 차이콥스키홀에서 14시에 2025년도 2학기 피아노과 졸업연주회를 진행한다.

이번 졸업연주회는 피아노과 학생들이 베토벤, 슈베르트, 쇼팽, 프란츠 리스트, 멘델스존, 로베르트 슈만 등 다채로운 작곡가들의 곡을 준비하고 선보일 예정이다.

신지연 학과장은 “사이버대 최초로, 온라인 음악교육을 선도하며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피아노 인재들을 육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는 피아노에 관심 있는 많은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향을 제시, 뛰어난 연주가 양성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는 2015년 사이버대 최초로 개설, 온라인 음악교육의 신항로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온라인 이론수업과 온·오프라인 레슨을 병행하는 블렌디드 러닝 방식을 활용, 체계적인 온라인 이론교육은 물론 차별화된 1:1 온·오프라인 레슨, 해외 유명 음악대학 교수진의 마스터클래스 및 학생 해외연수 등 탄탄한 실기능력을 갖출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헝가리 리스트 음악원과의 디스클라비어 클래스는 첨단 광학 센서가 탑재된 피아노를 통해 해외 거장의 피아노 레슨을 눈앞에서 받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피아노과의 자랑이다.

또한 세계 최고급인 독일 스타인웨이 피아노와 다수의 그랜드 피아노, 파이프 오르간을 본교 차이콥스키홀에 설치, 오프라인 레슨을 위한 환경 또한 완벽하게 구축하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에서는 2026학년도부터 일반대학원 내 ‘음악학과’를 신설해, 음악분야의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11월 24일부터 12월 26일(금)까지 음악학과를 포함하여 2026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음악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임상심리학과, 뷰티산업학과, AI융합기술학과 석사·박사과정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http://grad.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2월 1일부터 총 11개 단과대학, 49개 학과(전공)로 피아노과를 포함해 사이버대 최다 모집학과(전공)에서 2026학년도 상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