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음주운전 근절 기부금 전달

2025-11-24 13:00:10 게재

1000만원 사랑의 열매에

오비맥주가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기부금 1000만원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기부금은 오비맥주가 9월 18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 ‘음주운전 근절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과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 참여로 조성됐다.

21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신혜영(왼쪽)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과 이은아 오비맥주 사회공헌팀 이사가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오비맥주 제공

전달식은 21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렸으며, 오비맥주 이은아 사회공헌팀 이사와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기부금은 온라인 서약 최다 참여팀 ‘미치도록 타이거즈팀(김세륙)’ 이름으로 전달돼 의미를 더했다.

성금은 취약계층에게 차량용 소화기를 지원하는 ‘카 화재 굿바이’ 사업에 전액 사용된다. 차량 화재 초기 대응 역량을 높이고 교통안전 인식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뜻깊은 기부가 가능했다”며 “건전한 음주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서약 캠페인에는 약 7만4000명이 참여했고, 우승팀은 977명이 동참한 ‘미치도록타이거팀’이 차지했다.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에는 7000건이 넘는 다짐 댓글이 달리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

정석용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