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2층침대부터 벙커침대, 원목책상 원스톱 쇼핑

2017-04-07 02:26:40 게재

친환경 원목 주니어가구 전문점 <해피트리> 에서 건강한 아이방 꾸미기



일산동구 식사동 고양가구단지 내 위치한 ‘해피트리’는 친환경 원목으로 주니어가구를 전문으로 제작?판매하는 곳이다. ‘해피트리’에서는 스프러스와 고무나무 원목으로 독특한 아이디어의 주니어가구들을 판매하고 있다. 스프러스와 고무나무는 자연 항균 물질인 피톤치드가 나오며 나무 특성상 방충과 방습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해피트리’에서 인기 있는 가구제품은 벙커형 이층 침대인 ‘하이벙커세트’, 침대 옆면에 책장이 설치돼 있는 ‘책장침대세트’, 여럿이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스터디 테이블 세트’이다. ‘하이벙커세트’는 80mm 두께의 침대 기둥에 일반 이층 침대보다 높은 위치에 이층 침대를 장착한 뒤, 1층의 벙커 공간에는 1인용 책상과 책장, 미니 옷장을 두고 있다. 아이 방뿐만 아니라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쓰고자 어른들도 자주 찾는다고 한다.

 

‘책장침대세트’는 이름 그대로 책장과 침대가 한 세트를 이룬다. 침대 우측은 벽 높이만큼 높게 프로방스풍 책장이 부착돼 있고 침대 좌측에는 안전을 위한 가드가 설치돼 있다. 하단에는 큰 툴박스가 두 개 달려 있어 아이들이 장난감을 정리하기 편리하다. ‘스터디 테이블 세트’는 얼핏 보면 식탁처럼 보이지만 하단에 서랍이 달려 있어 문구나 노트를 넣어둘 수 있고, 아이들 키 높이에 맞게 제작돼 있어 편리하다. 스터디 테이블에는 등받이 있는 의자와 스툴 의자가 마주보도록 세팅돼 있다.

“아이가 어릴 때는 혼자서 책상에 앉아 공부하기보다 여럿이 같이 공부하거나 엄마와 아이들이 마주보고 앉아 공부하는 것을 더 좋아해서 스터디 테이블을 찾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해피트리’ 제품 중 스프러스 나무로 제작하는 ‘Hands Story’ 브랜드는 손님이 원하는 그림과 문구를 작가가 직접 새겨준다. “유치원이나 초등 저학년 아이들은 자기 이름이 새겨져 있거나 자동차나 배, 곰돌이 등 자기가 좋아하는 그림이 그려진 가구를 보면 무척 좋아합니다.”
스프러스 원목가구에는 코팅 대신 식물성 오일을 발라 수제 원목가구의 멋을 더한다.

이외에도 ‘해피트리’에는 보통 이층 침대를 찾는 손님도 많다고 한다. 이층 침대에는 계단형 사다리가 달려 있고 계단은 서랍 형태로 만들어 수납 기능을 높였으며 사다리의 위치를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다.

내일신문 기자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