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완화 전자베개로 CES 참가
2022-01-07 11:04:47 게재
텐마인즈, 모션필로우 공개
텐마인즈는 2년전 참여했던 CES 2020에 비해 부스 규모를 1.5배 확장해 모션필로우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존 코골이 완화를 위한 제품들이 신체에 직접 착용해야 하는 불편함과 달리, 모션필로우는 평소와 같이 베고 잠들면 자동으로 작동한다는 것이 장점이다.
사용자가 수면을 취하는 중 코를 골게 되면 모션 시스템이 소리를 감지해 베개 속 에어백을 팽창시켜 사용자 머리를 천천히 움직여주는 방식으로 코골이를 완화시켜 준다. 사용자 수면을 방해하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모션필로우는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된 베개와 수면방해를 최소화 하도록 설계된 소음방지시스템 및 코골이 소리를 정확히 분석·학습하는 알고리즘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0년에 이어 올해에도 CES 건강 및 웰빙 부문에서 혁신상 (CES Innovation Awards 2022)을 수상해 2관왕을 달성했다.
텐마인즈는 이번 CES 2022에서 국내외 바이어들이 제품 우수성을 직접 체험해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으로 활용하고 이를 발판으로 세계시장 진출을 도모할 예정이다.
텐마인즈 관계자는 "모션필로우는 지난 CES 2020에서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고,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제품력 향상을 통해 이번 CES 2022에서는 보다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선보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
정석용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