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당선인 '정책공약' 여론조사

2022-06-23 10:39:30 게재

경기도지사직 인수위

27일까지 홈페이지서

12개 공약 대상으로

민선 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가 김동연 당선인의 정책 공약에 대한 도민 여론조사를 실시한다. 인수위가 여론조사를 통해 정책 공약에 대한 도민 의견을 직접 묻는 것은 처음이다.

인수위는 "오는 27일까지 공식 누리집을 통해 '김동연 당선인의 공약에 대한 도민의 의견을 여쭙니다'라는 제목으로 당선인 정책공약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인수위는 "선거 공약에 대한 관심과 기대·우선순위 등에 대한 여론수렴을 통해 도민의 뜻을 최대한 도정에 반영하겠다는 김 당선인의 가치 철학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여론 조사는 '도민의 삶을 바꾸는 공약', '도민 생활을 바꾸는 공약' 2개 항목으로 나눠 △가장 관심이 가는 공약 △실현된다면 가장 기대가 되는 공약 △가장 우선 추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공약을 묻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도민의 삶을 바꾸는 공약'은 △성남서울공항, 수원 군공항 통합 이전 및 경기국제공항 건설 △1기 신도시 재건축·리모델링 특별법 추진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무주택자, 청년, 신혼부부 반값주택 공급 △GTX-A,B,C 연장 및 D·E·F노선 신설 △신중년(5060) 재취업기술교육 제공- 50플러스재단 설립 6개다.

'도민의 생활을 바꾸는 공약'에는 △교통생활복지 4대 프로젝트(택시 환승할인제 실시/심야버스 확대/시내버스비 200원 인하/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18세 이상 누구나, 학비 없이 배울 수 있는 디지털 스타트업 창업 사관학교 설립 △경기지역화폐 10% 상시 할인 △긴급차량 우선 신호시스템 전면 확대 △미끄럼방지 패드 설치 등 어르신 안심하우징 사업 △등하굣길 교통봉사를 공익 일자리로 대체가 포함됐다.

인수위는 이번 여론조사 결과를 도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도민들의 관심과 기대가 높게 나타난 공약을 중심으로 이행 계획을 마련, 신속하게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여론조사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민선 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공식 누리집(https://www.gg.go.kr/8th-gginsu/main.do)에 접속해 '관심정책 투표하기' 또는 '투표하기' '관심정책'을 누르면 된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