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공공기관 대상 AI 세미나

2024-04-17 10:52:13 게재

기술동향․도입사례 소개

삼성SDS는 16일 서울 잠실 스카이31 컨벤션에서 생성형 AI 도입과 클라우드 전환을 준비하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젠 에이아이 데이’(Gen AI Day)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삼성SDS의 클라우드 기반 생성형 AI 기술동향과 실제 도입사례를 소개하고 관련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수도권 지자체와 행정기관 담당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삼성SDS는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 ‘패브릭스’(FabriX) △메일 미팅 메신저 등 업무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브리티 코파일럿’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AI’ 등을 활용한 공공분야 혁신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삼성SDS 임직원들이 사용하고 있는 패브릭스와 브리티 코파일럿의 실제 모습을 시연 형태로 제공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삼성SDS는 “공공분야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 행정 용어에 대한 이해와 답변의 신뢰도가 중요하다”며 “패브릭스는 언어모델의 학습․배포가 용이하고 환각현상도 최소화하는 등 공공분야에서 큰 강점을 가진다”고 설명했다.

이어지는 발표에서 삼성SDS는 ‘디지털플랫폼정부를 위한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을 주제로 효과적인 공공 클라우드 전환 전략과 실제 공공기관 클라우드 도입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